개요
- 매년 신입생, 전교생 대상 가천핵심역량 진단·분석을 통해 핵심역량 성과관리 체제를 운용함
- 교육과정에 내재된 역량분포도 분석을 통해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자료를 제공함
- 주요 교육혁신 프로그램에 대한 실증적 효과 분석 및 혁신 성과를 확산함
실적 및 성과
- 역량진단 체제 구축: 매년 신입생과 재학생 대상 핵심역량 진단과 환류를 통해 학생의 자기주도적 역량계발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학생상담과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활용함
- 역량기반 교육과정 환류 체제 구축:매년 교과별 내재 역량과 역량향상 만족도 분석 결과를 대학·단과대·학과에 환류하여 체계적 역량기반교육과정 운영 및 성과관리 체제를 구현함
- 교육프로그램 효과성 검증: 역량 기반 교육프로그램(창의 NTree, P-실무프로젝트 등)의 효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환류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책무성을 강화하고, 대학 내 데이터 기반 프로그램 운영 체제를 정착시키며, 교육혁신 성과 관리 역량을 체화함
연차별 실적
구분 | 핵심역량 진단(참여인원) | 구분 | 역량 기반 교육과정 분석 및 환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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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년도 | 2차년도 | 3차년도 | 1차년도 | 2차년도 | 3차년도 | ||
신입생 진단(3월) | 1,874명 | 3,944명 | 3,700명 | 교양 교과목 | 3,253개 | 2,248개 | 예정 |
재학생 진단(11월) | 3,933명 | 5,055명 | 예정 | 전공 교과목 | 5,726개 | 3,967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