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쉐어링 관련하여 공지합니다.
참고하시어 수강 및 졸업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코드쉐어링(Code-sharing) 이란?
타 학과의 전공 개설과목 중 해당학과의 전공과목으로 인정할 만한 교과목을 선정하여
이수 시, 해당학과의 전공선택으로 인정하는 제도
* 현재(2023.02기준) 심리학과에는 5개의 코드쉐어링 과목이 지정되어 있음.
교과목 개설학과 |
Code-Sharing 선정 교과목 |
비고 |
교과목 개설학과 |
Code-Sharing 선정 교과목 |
비고 |
경영학부 |
조직행동 |
|
경찰행정학과 |
범죄심리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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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 |
미술•디자인학부(디자인) |
Human factors & Design |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광고심리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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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코드쉐어링 인정 조건 (1번은 필수, 2번은 둘 중 하나만 만족하면 됨)
1) 본인학과의 전공을 최소 48학점(전필모두+전선)을 이수한 상태여야 함.
2-1) 본인학번의 교육과정에 코드쉐어링으로 지정된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2-2) 본인학번의 교육과정에 지정된 코드쉐어링 목록에는 없지만,
당해학기 코드쉐어링 공지사항(학교 홈페이지)에 명시된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 20,21학번은 교육과정에 지정된 코드쉐어링 과목 없음.
📍📍 22학번부터 교육과정에 지정된 코드쉐어링 과목 있음.
[예시를 통해 보다 확실히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ex1) 20학번 A학생(제2전공: 없음) / 21-1학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광고심리학 이수
→ 코드쉐어링 과목으로 인정 불가.
사유: 1) 20학번 교육과정에는 코드쉐어링 지정 교과목이 없음
2) 21-1학기 학사 코드쉐어링 공지사항에 심리학과 코드쉐어링 과목이 없음
ex2) 20학번 B학생(제2전공: 없음) / 22-1학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광고심리학 이수
→ 코드쉐어링 과목으로 인정 가능.
사유: 20학번 교육과정에는 코드쉐어링 지정 교과목이 없지만,
22-1학기(해당과목 이수학기) 학사 코드쉐어링 공지사항에 심리학과 코드쉐어링 과목이 존재.
ex3) 21학번 C학생(제2전공: 없음) / 22-1학기 경영학부 소비자행동 이수
→ 코드쉐어링 과목으로 인정 가능. 그러나 전선학점으로 인정 안됨.
사유: 코드쉐어링 과목 이수 당시(22-1학기), 본인학과 전공을 36학점만 이수한 상태였음 (인정조건 1 미충족)
⇒ 전공을 48학점(전필모두+전선) 이상 이수 후,
학생서비스센터에서 본인이 직접 이수구분 변경신청 해야 함.
ex4) 22학번 D학생(제2전공: 없음) / 23-2학기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 이수
→ 코드쉐어링 과목으로 인정 가능.
추후, 심리학과 3학년 전선과목으로 개설되는 범죄심리학은 수강신청 불가 (두 과목을 동일 교과목으로 인정)
ex5) 22학번 E학생(제2전공:경찰행정) / 23-2학기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 이수
→ 코드쉐어링 과목으로 인정 불가, 제2전공 학점으로만 인정 가능.
만약 나중에 E학생이 제2전공(경찰행정)을 취소하면, 해당과목의 이수구분은 일선(일반선택)으로 변경됨.
일선으로 변경된 과목(코드쉐어링으로 지정된 과목에 한함)은
인정 조건 충족 후, 학생서비스센터에서 본인이 직접 이수구분 변경 신청하여
본 전공 전공선택학점으로 인정받길 바람
📍 경찰행정학과-범죄심리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광고심리학 은
심리학과 3,4학년 전선과목인 '범죄심리학', '광고심리학'과 과목명이 동일합니다.
해당수업을 본과 또는 타과 개설 과목으로 이미 기이수했다면,
추후 중복 수강이 불가한 점을 알려드립니다.
📍📍 코드쉐어링 관련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 매 학기 게시되는 코드쉐어링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