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현장에서 첨단 시설·장비 견학부터 입사전략 꿀팁까지 배워

가천대 학생들이 28일 ‘범우연합 BIT범우연구소’를 견학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가천대학교 기계·스마트·산업공학부(기계공학전공), 화공생명공학과, 신소재공학과 등 관련 학과 학생들이 28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운영하는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해 범우연합 BIT범우연구소 현장을 견학했다.
이번 탐방은 연구소의 첨단 기술과 운영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인사전략팀과의 간담회를 통해 취업 전략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범우연합은 글로벌 금속가공유 전문기업으로, 고품질의 금속가공유 및 화학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해왔다. 특히,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WD-40 제품의 국내 단독공급사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기술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연구소 내 주요 시설과 장비를 견학하고, 연구소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첨단 기술의 실제 활용 과정을 배웠다.

가천대 학생들이 ‘범우연합 BIT범우연구소’에서 채용정보와 입사전략 등을 듣고 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연구소 인사전략팀과 범우연합에 재직중인 가천대 졸업 선배로부터 채용 정보와 입사 전략 등을 들었다.
가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최회명 센터장은 “학생들이 연구소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채용 정보와 입사 전략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