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중주 실기 레슨으로 정확한소리와 호흡, 음악적인 표현을 서로 듣고 맞추어 표현하는 교육과정이다.
2. 교육과정안내
(1학기) | ||
주차 | 주별 수업 내용 | 준비물 |
1 | 전공 지도교수님과 | 악기, 악보 |
OT 및 수준에 파트 및 곡 정하기 | ||
2 | 음정 ,호흡, 스케일연습 | 악기, 악보 |
3 | 각 파트의 곡의 조성, 임시표, 리듬 이해 | 악기, 악보 |
4 | 각 파트의 아티큘레이션과 다이나믹 이해 | 악기, 악보 |
5 | 쉼표 및 각파트 쉬는 마디 이해 | 악기, 악보 |
6 | 다른성부의 소리를 들으며 조화로운 소리 내기 | 악기, 악보 |
7 | 각파트의 여러 가지 박자와 다양한 리듬꼴 이해하고 연주 | 악기, 악보 |
8 |
각 파트의 여러 가지 아티큘레이션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프레이징이 연결하기 |
악기, 악보 |
9 |
악보에 표기된 악상기호와 음악용어를 이해하고 이를 표현하며 연주 |
악기, 악보 |
10 | 일정한 빠르기 감각을 익혀 연주 | 악기, 악보 |
11 | 서로의 맡은 역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협동하여 연주 | 악기, 악보 |
12 | 자격증 실기시험 | 악기, 악보 |
(2학기) | ||
주차 | 주별 수업 내용 | 준비물 |
1 | 전공 지도교수님과 OT 및 수준에 파트 및 곡 정하기 | 악기, 악보 |
2 | 음정 ,호흡, 스케일연습 | 악기, 악보 |
3 | 각 파트의 곡의 조성, 임시표, 리듬 이해 | 악기, 악보 |
4 | 각 파트의 아티큘레이션과 다이나믹 이해 | 악기, 악보 |
5 | 쉼표 및 각파트 쉬는 마디 이해 | 악기, 악보 |
6 | 다른성부의 소리를 들으며 조화로운 소리 내기 | 악기, 악보 |
7 | 각파트의 여러 가지 박자와 다양한 리듬꼴 이해하고 연주 | 악기, 악보 |
8 |
각 파트의 여러 가지 아티큘레이션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프레이징이 연결하기 |
악기, 악보 |
9 |
악보에 표기된 악상기호와 음악용어를 이해하고 이를 표현하며 연주 |
악기, 악보 |
10 | 일정한 빠르기 감각을 익혀 연주 | 악기, 악보 |
11 | 서로의 맡은 역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협동하여 연주 | 악기, 악보 |
12 | 자격증 실기시험 | 악기, 악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