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2024년 전기 졸업) 중 논문과정으로 졸업하는 원생의 청구논문심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논문준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각호를 모두 만족한자)
가.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5학기 등록을 필한 자.
나. 소정의 학점을 전부 취득한 자로서 그 성적이 평균 B학점 이상인 자.
다. 3회 이상 논문지도를 받고 80점 이상을 취득한 자.
2. 심사일정
1) 청구논문심사신청 및 심사비 납부 : 10월 21일(월)~ 10월 25일(금)
구분 |
제출서류명 |
제출기간 |
(학사행정 신청) |
청구논문심사신청서 * 홈페이지-학사행정-졸업관리-청구논문심사 신청에 입력/저장/출력하여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및 날인을 받아 행정실 제출 |
10월 21일(월)~ 10월 25일(금) |
(심사비 납부) |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 심사비 납부 심사비 납부 : 15만원, 10/21(월)~10/25일(금) 하나은행 559-910034-06704 (입금시, 이름이 반드시 표시되있어야됨) |
* 논문심사에 필요한 논문원고 (가제본) 3부는 심사위원 선정 이후 심사일정 잡히면 각 심사위원께 전달(지도교수님과 상의)
* 심사윈원에게 표절률 제출
2) 심사위원추천서,구두시험원 : 10월 21일(월) ~ 10월 31일(목)
구분 |
제출서류명 |
제출기간 |
지도교수 (소정양식 활용) |
청구논문심사위원추천서 |
10월 21일(월)~ 10월 31일(목) |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학생) (소정양식 활용)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구두시험원 |
|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학생) (소정양식 활용) |
석사학위논문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
논문심사는 총 3인의 심사위원이 진행해야 하며, 1명의 심사위원장과 2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됩니다. 심사위원은 학칙상 논문 지도교수의 추천에 의하여 각 대학원장이 위촉하며,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은 본교 전임교수 3인으로 구성함을 원칙으로 하나, 소속대학원장의 허가를 받아 겸임교수 등으로 위촉할 수 있습니다. |
3) 학위논문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종합보고서 등 제출 : 12월 13일(금)까지 제출
구분 |
제출서류명 |
제출기간 |
논문심사 (학생,심사위원) |
학위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지도교수) |
~12월 13일 (금) 까지 |
논문심사 및 구두시험결과보고서 (심사위원 각1부) |
||
청구논문 심사결과종합보고서 (심사위원장) |
||
석사학위 청구논문 인쇄허가서 1부 (심사위원장) |
‣ 청구논문심사는 서면으로 실시하는 예비심사와 구술심사인 본심사로 분리하여 시행하고 1회이상 공개발표를 포함하여 2차 이상 심사 ‣ 심사위원은 결과보고서와 종합보고서를 작성하여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 심사위원장은 심사위원의 심사결과를 종합하여 합격여부를 판정한 보고서를 작성, 행정실에 제출 |
4) 논문인쇄본 제출 : 2025년 1월 3일(금) 까지
구분 |
제출서류명 |
제출기간 |
학위논문 제출(학생) |
‣ 논문인쇄완성본(양장본) ‣ 온라인 제출확인서 ‣ 온라인 이용동의서 ‣ 논문표절검사 결과 확인서 (최종본으로 검사 진행) |
1월 3일(금) 까지 |
‣ 논문인쇄 완성본 사회정책대학원 행정실 제출. (4부 제출 중 1부는 심사위원 원본 날인, 3부는 사본(날인) 가능) ‣ 도서관 홈페이지 (dcollection 참조)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온라인제출확인서, 온라인이용동의서 사회정책대학원 행정실 제출) |
※논문표절검사 프로그램이용 방법(상시이용가능)
* Turnitin 이용방법(학생용) ①접속URL :https://kr.turnitin.com/ ②학생용 계정 생성 화면 오른쪽 위"로그인"클릭 - feedback studio클릭 -"신규사용자이십니까?여기를클릭하십시오."클릭 - "학생"클릭-가천대학교 전용 클래스ID와 클래스 등록 키 입력 ============================== ◆클래스ID : 46166941 ◆클래스등록키:24gachon ============================== -사용자 정보 입력 이메일 주소(로그인ID) :가천대학교 이메일 사용(권장) 패스워드: ‘숫자와 영문(대소문자구문없음)혼합하여6~12자 로 등록 보안용 질문:비밀번호 분실 시 필요 -아래‘I am not a Robot’선택(필수)후‘동의합니다’클릭 * 제출물 업로드 (검사할 파일 업로드) 1. 가능한 문서 종류: MS 워드파일과 adobe pdf파일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외 텍스트파일(.txt), 구글 docs, 파워포인트(.ppt/.pptx), 한글(hwp.)도 가능하며, 스캔한 파일이나 워터마크 pdf 는 불가합니다. 2. 브라우저 (Browser types) 크롬에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외 Edge,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도 지원 하나 최신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3.다수의 제출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 이유 - 각 ‘제출’ 버튼 당 4번의 즉시 검사 결과 도출이 가능하며, 동일한 버튼에 5번째제출부터는 결과 도출에 24시간이 소요됩니다. 5번 이상 검사 즉시 도출을 원할 경우, 다른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3. 원활한 심사 진행을 위해 각 서류의 제출 기한을 지켜주시고 , 모든 서류에 들어가는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의 서명을 빠짐없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서류 제출 방법:
- 사회정책대학원 행정실(가천관 823호)로 직접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서류 및 양식에 기재된 논문제목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종합보고서의 논문제목과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 및 구두시험원의 논문제목이 불일치할 경우
종합보고서의 논문제목으로 맞춰서 논문제목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함
(철자, 띄어쓰기, 영문표기 등이 정확히 일치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