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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58

[논문과정 5학차 대상자] 2024-2학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서류 제출 안내 (2025년 2월 졸업 예정자)

수정일
2024.12.11
작성자
사회정책대학원
조회수
314
등록일
2024.10.10

2025년 2월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2024년 전기 졸업) 중 논문과정으로 졸업하는 원생의 청구논문심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논문준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각호를 모두 만족한자)

 가.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5학기 등록을 필한 자.

 나. 소정의 학점을 전부 취득한 자로서 그 성적이 평균 B학점 이상인 자.

 다. 3회 이상 논문지도를 받고 80점 이상을 취득한 자.


2. 심사일정

1) 청구논문심사신청 및 심사비 납부 : 10월 21()~ 10월 25()


구분

제출서류명

제출기간

(학사행정 신청)

청구논문심사신청서

홈페이지-학사행정-졸업관리-청구논문심사 신청에 입력/저장/출력하여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및 날인을 받아 행정실 제출

10월 21()~

10월 25()

(심사비 납부)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 심사비 납부

심사비 납부 : 15만원, 10/21()~10/25()

하나은행 559-910034-06704

(입금시이름이 반드시 표시되있어야됨)


논문심사에 필요한 논문원고 (가제본) 3부는 심사위원 선정 이후 심사일정 잡히면 각 심사위원께 전달(지도교수님과 상의)

* 심사윈원에게 표절률 제출


 2) 심사위원추천서,구두시험원 : 10월 21() ~ 10월 31()


구분

제출서류명

제출기간

지도교수

(소정양식 활용)

청구논문심사위원추천서

10월 21()~

10월 31()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학생)

(소정양식 활용)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구두시험원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학생)

(소정양식 활용)

석사학위논문 연구윤리준수 확인서


논문심사는 총 3인의 심사위원이 진행해야 하며, 1명의 심사위원장과 2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됩니다.

심사위원은 학칙상 논문 지도교수의 추천에 의하여 각 대학원장이 위촉하며,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은 본교 전임교수 3인으로 구성함을 원칙으로 하나,

소속대학원장의 허가를 받아 겸임교수 등으로 위촉할 수 있습니다.



 3) 학위논문공개발표 결과보고서종합보고서 등 제출 : 12월 13()까지 제출


구분

제출서류명

제출기간

논문심사

(학생,심사위원)

학위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지도교수)

~12월 13일 (까지

논문심사 및 구두시험결과보고서

(심사위원 각1)

청구논문 심사결과종합보고서

(심사위원장)

석사학위 청구논문 인쇄허가서 1

(심사위원장)


 

‣ 청구논문심사는 서면으로 실시하는 예비심사와 구술심사인 본심사로 분리하여 시행하고

1회이상 공개발표를 포함하여 2차 이상 심사

‣ 심사위원은 결과보고서와 종합보고서를 작성하여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 심사위원장은 심사위원의 심사결과를 종합하여 합격여부를 판정한 보고서를 작성행정실에 제출


4) 논문인쇄본 제출 : 2025년 1 3(까지


구분

제출서류명

제출기간

학위논문 제출(학생)

‣ 논문인쇄완성본(양장본)

‣ 온라인 제출확인서

‣ 온라인 이용동의서

‣ 논문표절검사 결과 확인서

(최종본으로 검사 진행)

1월 3(까지



‣ 논문인쇄 완성본 사회정책대학원 행정실 제출.

(4부 제출 중 1부는 심사위원 원본 날인, 3부는 사본(날인가능)

‣ 도서관 홈페이지 (dcollection 참조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온라인제출확인서온라인이용동의서 사회정책대학원 행정실 제출)


 ※논문표절검사 프로그램이용 방법(상시이용가능)


* Turnitin 이용방법(학생용)

접속URL :https://kr.turnitin.com/

학생용 계정 생성

화면 오른쪽 위"로그인"클릭 - feedback studio클릭 -"신규사용자이십니까?여기를클릭하십시오."클릭

- "학생"클릭-가천대학교 전용 클래스ID와 클래스 등록 키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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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ID : 46166941

클래스등록키:24gachon

==============================

-사용자 정보 입력

이메일 주소(로그인ID) :가천대학교 이메일 사용(권장)

패스워드: ‘숫자와 영문(대소문자구문없음)혼합하여6~12자 로 등록

보안용 질문:비밀번호 분실 시 필요

-아래‘I am not a Robot’선택(필수)동의합니다클릭

제출물 업로드 (검사할 파일 업로드)

1. 가능한 문서 종류: MS 워드파일과 adobe pdf파일이 가장 안정적입니다그외 텍스트파일(.txt), 구글 docs, 파워포인트(.ppt/.pptx), 한글(hwp.)도 가능하며스캔한 파일이나 워터마크 pdf 는 불가합니다.
[업로드에 문제가 있거나 지연이 있는 경우,워드나 Adobe pdf로 변환하여 업로드를 시도해주세요]

2. 브라우저 (Browser types) 크롬에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그외 Edge, 사파리파이어폭스 등도 지원 하나 최신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3.다수의 제출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 이유 각 제출’ 버튼 당 4번의 즉시 검사 결과 도출이 가능하며동일한 버튼에 5번째제출부터는 결과 도출에 24시간이 소요됩니다. 5번 이상 검사 즉시 도출을 원할 경우다른 [제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3원활한 심사 진행을 위해 각 서류의 제출 기한을 지켜주시고 , 모든 서류에 들어가는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의 서명을 빠짐없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서류 제출 방법:

 - 사회정책대학원 행정실(가천관 823호)로 직접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서류 및 양식에 기재된 논문제목은 반드시 동해야 합니다.

종합보고서의 논문제목과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 및 구두시험원의 논문제목이 불일치할 경우 

종합보고서의 논문제목으로 맞춰서 논문제목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함

(철자띄어쓰기영문표기 등이 정확히 일치해야 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