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 진로세미나’ 교과목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제8회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콘테스트를 개최하오니, 역량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2019-2학기 <취·창업 진로세미나> 수강생의 필수과제1번은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작성입니다!
필수과제 작성하시면서 취업진로포트폴리오 콘테스트에도 꼭 도전해보세요!!
콘테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과제1번을 제출하시면서 아래의 공지를 참조한 후
본 공지사항의 첨부파일2(참가신청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1. 공모대상 및 내용
가. 공모자격 : 2019학년도 2학기 ‘취·창업 진로세미나’ 교과목 수강생 대상
나. 공모내용 : 개인별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1부
※ 클리어 파일(비닐) 또는 2공/3공 바인더 형태로 제작 요망, A4용지 사이즈
다. 공모세부내용 :
- PartⅠ : ‘취·창업 진로세미나-가천CDP’ 교재의 완성된 주차별 과제 수록(필수사항)
(주차별 과제내용은 첨부파일1 [과제물 순서지(PartⅠ)] 참조)
- PartⅡ : 교재 외 개인별 진로탐색 및 취업준비 관련 활동내용 수록(선택사항)
-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의 취업을 위한 관련 준비사항 등을 수록 요망(아래 예시 참조)
- 예시) 자격증, 어학, 인턴, 현장실습, 아르바이트, 동아리, 공모전, 대외활동, 프로젝트 경험,
작품 및 공연활동(예체능 분야 등) 등에 대해 각각 구체적인 내용을 정리하여 수록 가능
라. 시상내역(예정)
구분 | 인원 | 장학금 및 상품 |
최우수상 | 1명 | 50만원 상당의 장학금 지급 |
우수상 | 2명 | 각 30만원 상당의 장학금 지급 |
장려상 | 3명 | 각 20만원 상당의 장학금 지급 |
학과장 추천상 | 위의 수상자를 제외한 학과장 추천자 전원 | 각 5만원(상품권) |
※ 단, 초과학기자는 본 콘테스트의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립니다!
마. 선발방법 및 진행시기
구분 | 주관 | 시기 | 내용 |
참가 희망자 포트폴리오 제출 | 학생 | 12/9(월)~12/13(금) 17:00 마감 | - 수강생 중 콘테스트 참가 희망자에 한해 강좌별 지도교수님께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제출 |
1차 평가 | 지도교수 | 12/16(월)~12/20(금) 17:00 마감 | - 지도교수별 우수작 1편을 선정하여 학과 사무실에 제출 |
2차 평가 | 학과장 | 12/23(월)~12/27(금) 17:00 마감 | - 학과별(학과장 평가) 우수작 1편을 선정하여 취업진로처에 제출 |
3차 평가 | 취업진로처 | 2020/01/02(목)~1/22(수) | 최종 시상자 선정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
결과발표 | 취업진로처 | 2020/01/30(목)(예정) |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수상자 개별통보 |
시상식(예정) | 취업진로처 | 날짜 미정 | 시상자에 한해 개별 공지 |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바. 선발기준
- 1차 평가(지도교수) 및 2차 평가(학과장) :
취업진로처에서 제공하는 평가시트지(교수님들께 별도 제공)를 참고하여 학과별 특성에 맞게 자유롭게 평가
- 3차 평가(취업진로처) :
내부기준에 의거 선발(내용의 성실성, 적절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구분 | 접수기간 | 접수방법 |
수강생 과제물 제출 | 2019/12/09(월) ~ 12/13(금) 17:00 마감 | 수강생 중 콘테스트 참가 희망자는 다음의 순서로 접수함. ① 개인별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완성 (PartⅠ(필수사항) => PartⅡ(선택사항) 순서로 수록) ②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참가신청서(첨부파일2-지정양식 다운로드) 작성하여 포트폴리오 앞표지 바로 뒷장에 붙이기 ③ 포트폴리오 앞표지에 교과목명(진로세미나), 포트폴리오명(취업진로 포트폴리오), 학과, 학번, 이름 등 기재 ④ 강좌별 지도교수님께 콘테스트 참석희망여부 말씀드리고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제출 |
지도교수별 학과 제출 | 12/16(월)~12/20(금) 17:00 마감 | - 지도교수님께서 선정하신 우수작 1편을 학과 사무실에 제출 ※ 지도교수 선정 우수작으로 선정된 학생의 포트폴리오 앞표지 바로 뒷장의 콘테스트 참가 신청서에 지도교수 날인 및 추천사유 기재 필요 |
학과별 취업진로처 제출 | 12/23(월)~12/27(금) 17:00 마감 | - 학과별(학과장 평가)로 선정된 우수작 1편을 취업진로처에 제출 ※ 학과장 선정 우수작으로 선정된 학생의 포트폴리오 앞표지 바로 뒷장의 콘테스트 참가 신청서에 학과장 날인 및 추천사유 기재 필요 |
3. 취업진로 포트폴리오 수상작 활용방법
-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장려상 등의 수상작은 일정기간 동안 잡카페 및 취업지원팀에 비치함.
(비치 시 연락처, 주소 등 이력서상의 개인정보 삭제)
-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장려상 등의 수상작은 PDF파일로 취업지원팀 홈페이지(또는 윈드시스템 등) 자료실에 업로드 예정임(업로드 시 연락처, 주소 등의 개인정보 삭제)
4. 기타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및 학과추천상 등 수상작은 다시 반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초과학기자는 본 콘테스트의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립니다!
5. 문의사항
- 취업진로처 취업지원팀(031-750-5991)
가천대학교 취업진로처(대학일자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