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9645

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수정일
2024.07.30
작성자
재무회계팀
조회수
17868
등록일
2024.07.30

[ 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 등록일정 ]

구분

고지서 출력

등록금 수납

수납처

학부

재학생

2024. 08. 21() 14:00~

1차 : 2024. 08. 26() ~ 08. 30()

2차 : 2024. 09. 10() ~ 09. 13()

3차 : 2024. 09. 23() ~ 09. 27()

※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하나은행

기업은행

복학생

재입학생

2024. 08. 26() ~ 08. 30()

 기간 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학기초과자

2024. 09. 10() 09:00~

※ 수강정정이 완료된 후

2024. 09. 10() ~ 09. 13()

2024. 09. 23() ~ 09. 27()

하나은행

학기초과자 

중 재입학

2024. 09. 10() ~ 09. 13()

기간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분할납부 

신청자

분납1차 2024. 09. 04()

분납2차 2024. 10. 01()

분납3차 2024. 11. 01()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4. 08. 06() ~ 08. 23.() 15

 

분납1차 2024. 09. 04() ~ 09. 13()

분납2차 2024. 10. 01() ~ 10. 11()

분납3차 2024. 11. 01() ~ 11. 15()


하나은행

대학원생

2024. 08. 21() 14:00~

1차 : 2024. 08. 26() ~ 08. 30()

2차 : 2024. 09. 10() ~ 09. 13()

3차 : 2024. 09. 23() ~ 09. 27()

 

※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 대학원별로 수납기간을 따로 둘 수 있으니

꼭 해당 대학원 공지사항 확인바랍니다.

하나은행

기업은행


[ 등록금 납부 방법 ]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 인터넷출력 일시는 상단 일정확인

▸출력 방법 ➡ ①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등록금] 클릭

                    ② [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반드시 개인학번(8자리이상)을 입력

(2) 고지서 확인

① 성명 : 학생별로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 확인

② 가상계좌번호 : 하나, 기업은행의 가상계좌 번호

    (폰뱅킹으로 계좌이체 시 은행코드 하나은행 081번, 기업은행 003번)

③ 실납입액 : 등록금 – 장학금 = 실납입액 (또는 실납입액 + 학생경비) 납부 가능

④ 수납일시 : 수납시간(07:00~23:30) 외에는 납부 불가능


[ 납부 유의사항 ]

① 학생명의로 개설된 가상계좌이므로 입금자명(보내는사람)이 학생 성명이 아니어도 관계없습니다.

② 하나, 기업은행 가상계좌번호를 통하여 국내 모든 은행에서 무통장입금(타행입금)이 가능합니다.

    (단, 타행 입금 시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③ 고지서상의 실납입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 은행오류로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 이체한도 등의 이유로 금액을 나누어서 입금 불가능


[ 전액장학생 ] 고지서상의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

아래 (1)~(3)중 반드시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만 등록가능, 미수납 시 미등록 제적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내 「 학사행정 → 수납관리 → 전액장학생등록신청 」을 통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등록기간 내에 출력한 고지서를 가지고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기간 내에 각 은행 가상계좌로 학생경비를 납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학기초과자 ]

(1) 학기초과자(9학기) 학점별 등록금

학부   

대학원

수강학점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 3 학점

등록금의 6 분의 1

1 ~ 3 학점

등록금의 2 분의 1

4 ~ 6 학점

등록금의 3 분의 1

4 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7 ~ 9 학점

등록금의 2 분의 1



10 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 정규학기(8학기)까지는 학점에 상관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2) 등록방법

▸ 수강정정기간 9. 6.(금)까지 최종 수강정정 완료한 초과학기생

    ➡ 반드시 9. 10(화) 09:00 이후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 후 기간 내 납부

    ➡ 수강정정 완료후의 “수강포기”는 등록금환불이 불가합니다.

▸학부 등록금에 관한 별도 문의사항은 재무회계팀(☎031-750-5083)으로 연락바랍니다.

   ※ 대학원생 등록금 관련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2024-2학기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

1. 국가 학자금대출에 관한 안내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학자금대출’ 메뉴에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정부학자금 등록금 대출 "실행"은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3. 등록금납부 확인은 학자금대출 실행 후 1일 경과하여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학사행정시스템-학생화면-개인별학적부-등록금수납정보 또는 ② 학사안내-등록금-증명서출력

4. 학자금대출 및 국가장학 관련 문의 

   ①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가천대학교 재무회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