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05923

2025-1학기 재학생 분할납부 신청 안내

수정일
2025.02.03
작성자
재무회계팀
조회수
4887
등록일
2025.02.03

 1. 대상자 : 학부 재학생 중 희망자 (대학원생 및 초과학기생, 휴학예정자, 학자금대출신청예정자 신청불가)

 2. 신청기간 : 2025. 02. 04(화) ~ 02. 21(금) 15시까지

 3. 신청방법 (반드시 필수) ★

    ① 홈페이지 로그인 ➜ 학사행정 ➜ 등록관리 ➜ 분납자관리 ➜ 분할납부신청 

    ② 해당정보 입력 후 「신청」 클릭하면 신청완료

     ※ 학사행정 캡처본 참조(첨부파일)

 4. 신청승인 : 2025년 2월 24일(월) 16시 승인예정 

    (승인결과는 학사행정 분납신청화면에서 확인가능, 입력한 핸드폰으로 SMS 문자발송 예정)

    ※ 승인 전까지 학사행정에서 분할납부 취소가 가능합니다.

    ※ 승인 이후 분할납부 취소는 유선(☎031)750-5084)으로만 가능합니다.

    ※ 승인은 신청일자와 상관없이 승인일에 일괄처리됩니다.

 5. 고지서 출력 및 납부기간

    ★ 고지서 출력일자 

       납부시작일(3/5, 4/1, 5/1)부터 매차수 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하셔야 합니다.

        (1차고지서로 2,3차 납부할 경우 금액 불일치로 인한 입금불가 발생)

    ▸1차(실납부액의 1/3) : 03월 05일(수) ~ 03월 14일(금)

    ▸2차(실납부액의 1/3) : 04월 01일(화) ~ 04월 11일(금)

    ▸3차(실납부액의 1/3) : 05월 01일(목) ~ 05월 14일(수)

- 매일 07:00~23:30 동안만 입금 가능합니다.

 6. 수납방법 : 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가상계좌를 이용한 무통장 입금)

 7. 분할납부 금액의 계산

   수업료에서 장학금액을 뺀 실납부금액을 3등분하여 납부

         ※(예시) 수업료 5,000,000원 장학금 3,000,000원 실납부금액 2,000,000원 경우

차수   

수업료

장학금

실납부금액

1차고지서

3,667,000

3,000,000

667,000

2차고지서

667,000


667,000

3차고지서

666,000


666,000

합계

5,000,000

3,000,000

2,000,000

※ 실납부금액을 3등분하는 과정에서 원단위 이하의 금액으로 인해

   1,2,3차 실납부금액이 동일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매차수 고지서를 출력하여 정확한 금액을 납부하여야 함.


<분납 신청 시 필독사항>

   (1) 학비감면금액(장학금액)이 있는 경우 1차분에 반영이 됩니다.

 - 차수마다 { (등록금 - 학비감면) / 3 }의 금액을 납부.

- 원단위에 의해 금액이 차수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2) 장학금 수혜금액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3) 2025-1학기 재입학생, 신편입생, 학기초과생은 신청 불가합니다.

   (4) 분할납부자는 해당학기 학자금대출 실행이 불가능합니다.

   (5) 분할납부 등록기간 경과횟수 2회 누적 시 다음 학기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제한됩니다.

   (6) 3차까지 모두 납부가 완료되지 않으면 분할미등록제적 처리됩니다.

   (7) 분할등록금 2차, 3차분 미납상태에서 휴학 및 자퇴가 불가능합니다.

   (8) 분할신청 승인 후 취소는 반드시 재무회계팀에 연락하여 취소, 수정된 고지서를 재발급.

   (9) 분할납부 인원은 원활한 학사 행정에 지장을 초래할 경우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학부 등록금에 관한 별도 문의사항은 재무회계팀(☎031-750-5084)으로 연락바랍니다.

가천대학교 재무회계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