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뇌과학연구원(원장 김상은)은 세계적인 뇌과학축제인 '2025 세계 뇌 주간' 기간을 맞아 3월 13일(목) 가천대 길병원 본관2층 가천아카데미실에서 시민대상 뇌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세계 뇌주간 행사는 일반인에게 뇌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셋째주를 '세계 뇌주간'으로 지정, 세계 여러 학술단체, 학교, 연구기관 등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글로벌 행사이다. 우리나라는 2002년도 첫 행사 개최를 시작으로 24주년을 맞이하며, 한국뇌신경과학회에서 한국뇌연구원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가천뇌과학연구원에서 1시30분부터 진행되는 강연주제는 '뇌과학으로 이해하는 뇌질환'으로▲뇌종양의 최신치료(가천대 길병원 신경외과 이기택교수) ▲치매와 뇌건강(가천대 길병원 신경과 노영교수) ▲시간은 뇌다!-뇌졸중(가천대 길병원 신경과 이영배교수) ▲ 초정밀 뇌영상, 어디까지 왔나 (가천뇌과학연구원 정준영교수)로, 최신 뇌연구 트랜드를 청강할수 있다. 모든 행사는 행사 당일 별도의 등록없이 참가 가능하며, 강연 참석자에 한해 행사장 앞 안내데스크에서 세계 뇌주간 프로그램 참가확인증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확인증은 행사 이후 각 주관단체로 문의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뇌신경과학회 홈페이지(https://www.ksbns.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