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2025-1학기 강사 공개채용(3차) 추가모집 공고
** 본 공고는 2월 14일(금) 오후 2시부터 지원이 가능합니다.
1. 지원자격
<공통자격>
1) 교육공무원법, 사립학교법 및 본교 강사인사규정 등 제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학사학위 취득 후 연구∙교육경력연수의 합산이 2년 이상인 자
2) 2025년 3월 1일자 현재 만 64세 이하인 자(정년에 따라 만 65세 학기까지 임용)
<기타> 「2025-1학기 강사 공개채용(3차) 추가모집 모집분야 현황」에 명기된 자격기준 및 유의사항 등에 적합한 자
※ 타대학 소속 강사도 지원이 가능하고, 본교 강사로 임용되어도 타대학 강의를 할 수 있음
※ 학문후속세대 유형은 모집학과별로 확인 후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임용기간 및 교과목 배정
<임용기간> 2025.03.01. ~ 2026.02.28.(1년)
<교과목 담당>
1) 「2025-1학기 강사 공개채용(3차) 추가모집 모집분야 현황」을 기준으로 해당학기 교과목을 배정함
2) 일부 모집분야의 경우 학사운영, 연구년 및 휴직 등 교원사정에 의해 1개 학기만 강의가 배정됨, 단 이 경우도 임용기간은 1년으로 임용함
3) 폐강 또는 교육과정 변동 등의 학과 사정으로 인하여 교과목의 일부 또는 해당학기 전부의 교과목을 배정하지 않을 수 있음(단, 본교 임용 효력은 유지됨), 또한 담당교과목이 변경될 수 있음.
4) 수강생 증가, 해당학과 교원 시수배정 등의 사정에 따라 추가 배정할 수 있음
5) 학부 및 각 대학원 담당시수를 합하여 최대 5시간 미만 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3. 심사방법
구 분 |
심사방법 및 내용 |
|
1차평가 |
1단계 |
• 지원자가 제출한 증빙자료, 자기소개서 등으로 기초심사 • 지원자가 제출한 교육 및 연구 관련 서류 등으로 전공 적합성 등을 심사 |
2단계 |
• 1단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적격자에 대해 심사 • 면접/실기/공개강의 등의 방법으로 심사. 단 생략할 수 있음 ※ 생략 시 직접 심사 대신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평가함 |
|
2차평가 |
본부평가 |
• 1차 평가 결과의 적정성과 타당성을 확인 • 필요 시 1차 평가 재심 요구 |
4. 지원방법 및 지원서류
<지원방법>
1)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on-line) 2025.02.14.(금) 14:00 ~ 2025.02.17.(월) 11:00까지
2) 본 대학교 홈페이지 하단 ‘교원상시채용’ → 회원가입 후 로그인(ID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 → ‘신규지원’ 클릭 후 ‘강사’ 선택 → 지원서 모두 작성 후 최종단계에서 ‘제출’ 버튼클릭 (지원서 제출 버튼을 클릭해야 지원한 것으로 간주함)
3) 초빙응모분야등록에는 붙임 「2025-1학기 강사 공개채용(3차) 추가모집 모집분야 현황」의 표를 참고하여 「단과대학(원)」, 「학과/전공」, 「모집분야」를 정확히 선택
※ 가급적 ‘Chrome(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 실행 후 접속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서류>
1) 임용지원서 2) 자기소개서 3) 연구실적목록 4) 대표논문 1, 2
5) 학위/성적 증명서 (업로드) 6) 경력(산업체 포함)증명서 (업로드) 7) 연구실적목록 증빙 자료
5. 심사일정
구 분 |
일정 |
내 용 |
강사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
02.14.(금) 14:00 ~ 02.17.(월) 11:00까지 기한엄수 |
• 본교 홈페이지 ‘교원상시채용’ → 로그인 후 필히 ‘강사’에 지원(2025-1학기로 지원) • 모집분야 정확히 선택 |
최종 합격자 발표 |
02.24.(월) 예정 |
• 임용서류 제출 시 기재한 이메일로 발송 |
합격자 임용서류 제출 |
02.24.(월) ~ 02.28.(금) |
• 반드시 해당 마감일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최종 임용대상자로 확정됨 • 임용포기 시 본인 의사를 증빙할 수 있는 이메일 등으로 포기원 제출 |
추가 합격자 발표 |
별도 안내 |
• 최종합격자 중 임용포기자 발생 시 추가로 합격자 발표 (단, 대체교원이 대신하는 경우는 발표 제외) • 임용서류는 지정일까지 제출 |
※ 일부 및 전체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채용분야
1) 공지된 「2025-1학기 강사 공개채용(3차) 추가모집 모집분야 현황」 참조
복수지원은 동일학과 모집분야에 한하여 지원 가능함(대학 및 학과를 넘어서 지원 불가능)
※ 복수 분야 지원은 「신규 지원」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등록함
2) 캠퍼스가 성남과 인천으로 구별되니 자세히 확인 바람 (해당 지역에 출강하여 강의)
- 성남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성남대로 1342
- 인천 : 인천광역시 연수구 함박뫼로 191
3) 임용 시 담당 교과목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의 요람에 수록된 교과목 안내에서 확인
※ 기타 채용분야 및 강의 관련 사항 등은 <별표1>의 「각 단과대학/대학원 학과별 문의처」에 확인 바랍니다.
<문의처는 모집 공고 첨부파일의 별표1 참조>
7. 온라인 지원 시 주의사항
1) 연구실적물 및 각종 증명서는 파일로 첨부(각각의 파일을 하나의 ZIP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
2) 연구실적물 및 각종 증명서 파일을 첨부하지 않은 실적은 불인정 함
3) 연구실적(발표 연월일, 저자수 등), 학위과정, 성적 등의 오기재로 인한 심사 상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
4) 각종 증명서는 추후 원본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5) 지원서 기재 내용과 증빙자료는 일치하여야 하며 증명서가 없는 경력사항은 인정하지 않음
6) 임용지원서 작성 시 긴급연락이 가능한 연락처(휴대폰, e-mail)를 반드시 등록(국외 거주자의 경우 국내 연락 전화번호 필히 기재)
7)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는 본인이 자필 서명한 번역본을 첨부
8) 지원기간 중 공고 내용이 일부 수정 또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지원 마감 시까지 이를 확인해야 함
9) 접수 마감일시까지 온라인 임용지원서 제출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됨
10) 온라인 지원 시, 입력화면에서 30분간 머물면 자동 로그아웃(세션만료) 되므로 주의 요망
8. 기타사항
1) 강사임용 교원은 고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시행령에 의해 1년으로 계약하고 신규임용을 포함하여 최대 3년까지 재임용함. 단, 본교의 강사인사규정에 따른 재임용 평가에 따라 재임용 되지 않을 수 있음 (※ 단, 만 65세가 되는 날이 속하는 학기까지만 재임용할 수 있음)
2) ‘교육과정 개편으로 해당 교과목이 폐지되었을 경우’ 재임용이 되지 않으며, ‘학급・학과의 개폐에 따른 면직의 경우’에도 유사과목 개설이 되지 않으면 재임용 되지 않을 수 있음
3) 모집분야에 따라 재임용 이후 배정되는 강의가 없을 수 있음(연구년 교원 대체 강의 등)
4) 임용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5) 임용 후 지원서 입력사항 및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을 취소함
6) 임금은 본교 기준에 따라 지급함
7) 기타 강사의 복지 및 처우, 복무 등은 본교에서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함
9. 최종합격자 임용제출 서류 안내
1) 신규임용에 따른 제출서류 – 본교 양식(합격자에 한해 이메일로 송부 예정)
2) 기본증명서(상세 – 주민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함)
3) 학위 및 성적증명서(학력사항에 기재된 모든 학위별) 각 1부
4) 산업체 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 혹은 경력증명서)
5) 본인명의의 통장 사본
6) 경력증명서(지원서에 기재한 강의경력증명서를 포함한 각종 경력증명서)
7) 자격증 및 면허증 사본(지원서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해당자에 한함) 각 1부
8) 전시, 연주 등 실적 증빙자료(팸플릿 등 지원서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경우에 한함)
자세한 사항은 e-mail(jyun@gachon.ac.kr) 또는 교원인사팀 전화(031-750-508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