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07853

[논문] 2025-1학기 청구논문심사 일정 및 신청 안내(5/12수정)

수정일
2025.05.12
작성자
교육대학원
조회수
335
등록일
2025.03.24

3/27 수정사항 논문심사기간 및 인쇄본 제출기한 변경(논문심사기간 : ~6/19, 인쇄본 제출 7/18)

5/12 수정사항 클래스ID, 등록키 관련 내용 수정

2025년 8월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 중 논문트랙으로 졸업하는 원생의 청구논문심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논문준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각 호 모두를 만족하는 자)

마지막 학기 재학 원생 및 수료자 중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예정자로서 금번 학기 논문지도에 합격한 자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소정의 학점(24학점)을 전부 취득(예정)한 자로서 그 성적이 평균 B학점(3.0)이상인자

 

금번 학기 포함 3개 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고 80점 이상의 연구학점 6학점 이상을 취득(예정)한 자

 

2. 심사일정

논문심사 신청서 제출 : 2025.04.01()~04.09(

(출력 방법 학사행정-졸업관리-청구논문심사 신청에 입력/저장/출력,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및 날인을 받아서 행정실로 제출)

반드시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기재 및 날인 요망

 

논문심사 진행 : ~2025.06.19(목)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 2025.07.18(금)         변경 시 추후 재공지 예정

 

3. 심사료: 150,000

※ 입금계좌 하나은행 559-910034-12904(가천대학교)

입금 시 통장에 전공+이름+심사로 입금요망 (예 음악김가천심사)

 

4. 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 

②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개발표결과보고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④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구두시험원

⑤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학사행정에서 출력)

⑥논문심사에 필요한 논문원고 (가제본) 3부 (지도교수에게 직접 제출)


5. 제출처/문의

→ 교육대학원 행정실(교육대학원 105), 031-750-5567

→ 행정실 직접 제출 혹은 sjhee@gachon.ac.kr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서명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세부사항


 


 대 상 : 2025.8월 논문졸업 예정자(기수료자 포함)

구 분

일 정

제출 서류

세부 사항

 논문심사

신청(학생)

04.01(화)

~

06.19(목)

 

①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

②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개발표결과보고서 

③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④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구두시험원

⑤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⑥논문심사에 필요한 논문원고 (가제본) 1

홈페이지-학사행정-졸업관리-청구논문심사신청에

입력/저장/출력하여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및 날인을 받아 행정실 제출

* 심사료 150,000원 납부


( 수료자 중 금학기 논문을 완성하고자 하는 자는 논문지도신청부터 해야함)

* 지도교수의 강의나 외부일정을 고려, 사전에 면담 약속을 한 후 방문

 청구논문

심사위원

구성(지도교수)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논문지도교수)

* 논문지도교수가 본교 전임교수로 심사위원 3인을 추천하여 구성

 논문심사

(학생, 심사위원)

학위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지도교수)

논문심사 및 구두시험결과보고서

  (심사위원 각 1)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1

(심사위원장)

석사학위 청구논문 인쇄허가서 1(심사위원장)

 신청자별 심사일정(1~3) 계획에 따라 공개발표

등을 포함하여 전공별로 실시.

 심사위원은 결과보고서와 종합보고서를 작성하여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심사위원장은 심사위원의 심사결과를 종합하여

합격여부를 판정한 보고서를 작성, 행정실에 제출

 학위논문

제출(학생)

~

07.18()

 

 

학위논문 인쇄본 하드카바 4

저작권동의서

논문제출확인서

 인쇄본 4부 중 1부는 심사위원의 날인원본이어야함

 중앙도서관홈페이지 (http://lib.gachon.ac.kr) ⇨ external_imagelogin  논문화일을 올린 후 아래 서류를 출력하여 행정실에 제출

 

 ,번은 입력 후, 다음 날 허가(승인)가 나야만

출력할 수 있음

 자세한 제출기간 및 제출방법은 중앙도서관 일정에 따라 추후공지.

논문표절검사

프로그램 이용

방법

상시

가능

 * Turnitin 이용방법(학생용)

 

  접속URL : https://kr.turnitin.com/

 학생용 계정 생성

화면 오른쪽 위  "로그인" 클릭 - feedback studio 클릭 - " ?  ." 클릭

- "학생" 클릭 - 로그인 후 아래 링크 클릭

     ==============================

      ◆신규클래스 ID : 46166941

    등록키 : 24gach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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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Edge,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도 지원 하나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3. 다수의 제출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 이유 - 각 ‘제출’ 버튼 당 4번의 즉시 검사 결과 도출이 가능하며, 동일한 버튼에 5번째    제출부터는 결과 도출에 24시간이 소요됩니다. 5번 이상 검사 즉시 도출을 원할 경우, 다른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턴튜잇 메뉴얼 참고바랍니다.


논문 인쇄본 제출시 유사도(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