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27 수정사항: 논문심사기간 및 인쇄본 제출기한 변경(논문심사기간 : ~6/19, 인쇄본 제출 7/18)
★ 5/12 수정사항: 클래스ID, 등록키 관련 내용 수정
2025년 8월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 중 논문트랙으로 졸업하는 원생의 청구논문심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논문준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각 호 모두를 만족하는 자)
가. 마지막 학기 재학 원생 및 수료자 중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예정자로서 금번 학기 논문지도에 합격한 자
나.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다. 소정의 학점(24학점)을 전부 취득(예정)한 자로서 그 성적이 평균 B학점(3.0)이상인자
라. 금번 학기 포함 3개 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고 80점 이상의 연구학점 6학점 이상을 취득(예정)한 자
2. 심사일정
가. 논문심사 신청서 제출 : 2025.04.01(화)~04.09(수)
(출력 방법 : 학사행정-졸업관리-청구논문심사 신청에 입력/저장/출력,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및 날인을 받아서 행정실로 제출)
※반드시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기재 및 날인 요망
나. 논문심사 진행 : ~2025.06.19(목)
다.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 2025.07.18(금) 변경 시 추후 재공지 예정
3. 심사료: 150,000원
※ 입금계좌 : 하나은행 559-910034-12904(가천대학교)
입금 시 통장에 전공+이름+심사로 입금요망 (예 : 음악김가천심사)
4. 제출서류
①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
②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공개발표결과보고서
③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④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구두시험원
⑤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학사행정에서 출력)
⑥논문심사에 필요한 논문원고 (가제본) 3부 (지도교수에게 직접 제출)
5. 제출처/문의
→ 교육대학원 행정실(교육대학원 105호), 031-750-5567
→ 행정실 직접 제출 혹은 sjhee@gachon.ac.kr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서명 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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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세부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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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 상 : 2025.8월 논문졸업 예정자(기수료자 포함)
구 분 |
일 정 |
제출 서류 |
세부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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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논문심사 신청(학생) |
04.01(화) ~ 06.19(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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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 ②학위청구논문연구계획서공개발표결과보고서 ③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④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구두시험원 ⑤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⑥논문심사에 필요한 논문원고 (가제본) 1부 |
* 홈페이지-학사행정-졸업관리-청구논문심사신청에 입력/저장/출력하여 지도교수의 추천요지 및 날인을 받아 행정실 제출 * 심사료 150,000원 납부 (旣 수료자 중 금학기 논문을 완성하고자 하는 자는 논문지도신청부터 해야함) * 지도교수의 강의나 외부일정을 고려, 사전에 면담 약속을 한 후 방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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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구논문 심사위원 구성(지도교수) |
①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논문지도교수) |
* 논문지도교수가 본교 전임교수로 심사위원 3인을 추천하여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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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논문심사 (학생, 심사위원) |
①학위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지도교수) ②논문심사 및 구두시험결과보고서 (심사위원 각 1부) ③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1부 (심사위원장) ④석사학위 청구논문 인쇄허가서 1부(심사위원장) |
※ 신청자별 심사일정(1~3차) 계획에 따라 공개발표 등을 포함하여 전공별로 실시. ※ 심사위원은 결과보고서와 종합보고서를 작성하여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 심사위원장은 심사위원의 심사결과를 종합하여 합격여부를 판정한 보고서를 작성, 행정실에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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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위논문 제출(학생) |
~ 07.18(금) |
①학위논문 인쇄본 하드카바 4부 ②저작권동의서 ③논문제출확인서 |
※ 인쇄본 4부 중 1부는 심사위원의 날인원본이어야함 ※ 중앙도서관홈페이지 (http://lib.gachon.ac.kr) ⇨
※ ②,③번은 입력 후, 다음 날 허가(승인)가 나야만 출력할 수 있음 ※ 자세한 제출기간 및 제출방법은 중앙도서관 일정에 따라 추후공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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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표절검사 프로그램 이용 방법 |
상시 가능 |
* Turnitin 이용방법(학생용)
① 접속URL : https://kr.turnitin.com/ ② 학생용 계정 생성 화면 오른쪽 위 "로그인" 클릭 - feedback studio 클릭 - "신규 사용자이십니까?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클릭 - "학생" 클릭 - 로그인 후 아래 링크 클릭 ============================== ◆신규클래스 ID : 46166941 등록키 : 24gachon ============================== - 사용자 정보 입력 이메일 주소(로그인 ID) : 가천대학교 이메일 사용(필수) 패스워드 : ‘숫자와 영문(대소문자구문없음) 혼합하여 6~12자 로 등록 보안용 질문 : 비밀번호 분실 시 필요 - 아래 ‘I am not a Robot’ 선택(필수) 후 ‘동의합니다’ 클릭 * 제출물 업로드 (검사할 파일 업로드) 1. 가능한 문서 종류: MS 워드파일과 adobe pdf파일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외 텍스트파일(.txt), 구글 docs, 파워포인트 (.ppt/.pptx), 한글(hwp.)도 가능하며, 스캔한 파일이나 워터마크 pdf 는 불가합니다. 2. 브라우저 (Browser types) 크롬에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외 Edge,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도 지원 하나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3. 다수의 제출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 이유 - 각 ‘제출’ 버튼 당 4번의 즉시 검사 결과 도출이 가능하며, 동일한 버튼에 5번째 제출부터는 결과 도출에 24시간이 소요됩니다. 5번 이상 검사 즉시 도출을 원할 경우, 다른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턴튜잇 메뉴얼 참고바랍니다. |
※ 논문 인쇄본 제출시 유사도(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