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07373

가천대 권영두 동문(사회체육98), 올림피아 마스터즈 프로퀄리파이어 준우승

수정일
2025.03.12
작성자
대외협력팀
조회수
95
등록일
2025.03.12


6년전 은퇴 후, 최근 복귀 "우승할 때 까지 도전은 계속 된다" 



external_image



가천대 동문인 권영두 사회체육학과 겸임교수가 IFBB(국제보디빌딩연맹)주최로 지난 8월24일 부터 26일까지 열린  올림피아 마스터즈 프로퀄리파이어에서 마스터즈 클래식피지크 부문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최초로 일본 도쿄에서 열렸다. 권동문은 6년 전 은퇴했지만, 최근 복귀해 녹슬지 않은 기량을 뽐냈다. 


권영두 동문은 우리나라 피트니스 1세대를 대표하는 선수로, 2010 머슬마니아 코리아대회 대상, WFF 월드 챔피언십 그랑프리 1위, 2014년 나바(NABBA) 주최 호주 월드챔피언십 우승 등 화려한 수상실적을 가졌다. 또한 국내최초 머슬매니아 프로, USA WBFF 머슬모델 프로, CANADA WFF 클래식 보디빌딩 프로, AUS 3개 메이저단체 프로 등 다양한 이력을 가졌다.


모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사회체육학과 겸임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권동문은 “교육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행동으로 무언가를 보여주고 싶었다”며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도전의 과정과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참교육이라고 생각하며 이번에는 준우승에 그쳤지만 우승할 때 까지 계속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