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IT부총장이자 소프트웨어설계·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김원 부총장의 학교사랑을 담은 ''김원 강의실 명명식''이 지난 6월 10일 오전 11시 새롬관 601호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소진광 대외부총장, 한기태 IT대 학장, 정옥란 소프트웨어설계·경영학과장 및 학생 50여명이 참헉한 가운데 열렸다.
김원 IT부총장은 2011년부터 3년 동안 매년 1,000만원씩의 발전기금을 기부해왔다. "2009년에 가천대학교에 부임하여 소프트웨어설계·경영학과 1기 학생들을 제자로 맞았는데, 학과 특유의 스파르타식 교육에 성실하게 따라오는 학생들이 대견하여 장학금 출연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제자들을 향한 애정이 각별하기로 소문난 김원 IT부종창다운 출연 동기다.
''지난 3년간 학업성취도가 높은 학생이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추천 받아 1년에 10여 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졸업을 앞둔 1기 학생들이 LG 및 국내 유수의 기업에 조기취업이 확정되는 등 소기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매우 기쁜 마음입니다.''
앞으로 소프트웨어설계·경영학과 학생들은 ''김원 강의실''앞을 지나며 김원 부총장의 깊은 제자사랑을 기억하게 될 것이다.